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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일회용 컵 퇴출' 전매장 확대

4월 현재 전년 동기비 약 400만개 절감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이석구)가 6월 1일을 기해 '일회용컵 없는 매장' 캠페인을 전국 매장으로 확대 시행한다. 이로써, 주문시 테이크 아웃 등 별도의 요청이 없는 한 모든 음료는 머그에 제공하는 것을 서비스의 표준으로 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올해 1월 17일 환경부, 그린스타트 전국네트워크, 자원순환사회연대와 함께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캠페인을 선포하고 그간 전국 110개 매장에서 이를 시범 실시해왔다.


4월말 현재 전매장에서 머그 사용율은 약 29%로 이는 작년 대비 2배 이상 늘어난 수치이다. 특히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작년 동기간 대비 약 400만개의 일회용 컵 사용이 절감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금번 전매장 확대 실시를 통해, 올 한해 전체 음료 중 35%를 머그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테이크 아웃 고객 제외시, 매장내 고객의 50% 이상이 머그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스타벅스는 이를 위해 업계 최초로 머그 보관 전용 선반 및, '머그 워머' 등을 매장에 설치하였으며, 매장별 머그 사용률을 직원들이 실시한 확인할 수 있도록 전산 시스템을 완비하여 더욱 적극적으로 머그 사용을 권유할 수 있도록 자체 노력을 진행했다.

 
또한, 이번 전매장 확대 실시를 기념해 6월 1일부터 전매장에서 머그 및 텀블러 사용 고객 선착순 각 40명에게 스타벅스 컵 받침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는 "스타벅스는 정부의 녹색 성장 정책에 적극 동참하는 취지에서 환경부와 함께 본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됐다"며 "더 많은 고객과 업체의 동참을 통해, 일회용 컵 없는 매장 캠페인이 소기의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