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통외식업계 "5월 동심을 잡아라"

어린이날 앞두고 캐릭터 상품 출시·참여형 이벤트 등 봇물

어린이날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만들어진 기념일인만큼 유통업계는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각종 신제품 및 프로모션을 내놓으며 ‘동심(童心)’ 잡기에 분주하다.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가 크고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한 요즘 아이들에게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이 더 소중한 선물이 된다. 외식업계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신메뉴와 함께 실속 있는 어린이날을 즐길 수 있는 각종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
 

자연주의 베이커리 브레댄코는 어린이날을 맞아 올리브 스튜디오의 인기 애니메이션 ‘냉장고 나라 코코몽’(EBS 방영중)의 캐릭터를 활용한 ‘코코몽 시리즈’ 11종을 출시했다.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코코몽 캐릭터를 활용한 귀여운 디자인의 케이크 2종을 비롯해 아이들 건강을 고려한 올리고당 찜케이크와 마들렌 등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어린이날을 맞아 4일부터 6일까지 브레댄코의 신제품 케이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코코몽 탱탱볼을 무료로 증정하며, 31일까지 코코몽 제품을 5000원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BMW Baby Racer Ⅱ, 코코몽 낚시놀이세트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는 어린이들의 입맛과 영양을 고려한 ‘주니어 윙’, ‘키드 찹 스테이크’, ‘주니어 립 레츠’ 등의 키즈 메뉴를 출시했다.


또, 어린이날에 키즈 메뉴를 주문하는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에게 어린이 성장 도서 ‘키 크는그림책’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103개 아웃백 매장에서 동시에 실시되며 선착순 3000명에게 제공한다.

 
불고기브라더스는 가족 특선 메뉴를 선보이며 어린이 도안 고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고객이 쇠고기냉채, 꽃등심, 언양식 불고기, 수제 불고기버거로 구성된 특선메뉴를 주문할 경우, 뽀로로 캐릭터 풍선을 증정한다.
 

유통업계에서는 어린이날 선물 특가전을 비롯해 아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 등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마트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오는 11일까지 전국 135개점에서 ‘어린이날 선물 특별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대 50%까지 저렴한 가격의 인기 완구 1500 여종이 선보이게 된다.


타임스퀘어는 가정의 달을 맞아 타임스퀘어 곳곳에서 문화, 쇼핑, 외식 분야에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는 ‘어메이징랜드’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층의 고객이 동심으로 돌아가 즐길 수 있도록 포토 스튜디오, 로모그래피존, 게임존 등 놀이공원을 주제로 한 실내 테마파크가 꾸며진다.

 
브레댄코 마케팅팀 김형섭 팀장은 “어린이날을 앞두고 다양한 경품과 각종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유통업계의 키즈마케팅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며 “특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아이들의 건강까지 고려한 키즈 제품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