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안군, 디지털영상정보시스템 활용 농정 홍보

신기술 농업 정보.안전농산물 생산 정보 제공

무안군(군수 서삼석)에서는 농업기술센터를 찾아오는 농업민원인에게 보다 내실 있고 효과적인 영농상담을 위해 디지털영상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디지털영상정보시스템은 농업인이 보다 쉽고 빨리 알아볼 수 있는 PPT영상 물이나 동영상 위주의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어 신기술 농업정보나 안전농 산물 생산정보 등을 쉽게 전달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 디지털영상정보 시스템을 갖추게 된 것은 방문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농업 알림, 품목별 교육일정과 앞으로 추진되어야 할 강소농 육성사업 등 중요 농업정책 등을 보다 많은 농업인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한 방문민원인 지원 서비스 확대 강화를 위해 구축하게 되었다.


군에서는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농업현장에서 일어나는 현장애로기술 과 농업알림, 행정알림 등 농정시책 뿐만 아니라 농업인의 정보 이용 편 의성 및 이해를 돕기 위하여, 작목별 표준영농교본, 농업기술 정보지 등을 비치하여 종합기술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디지털영상정보 시스템뿐만 아 니라 농업인 상담 질의응답 내용을 DB화하여 모바일 기술 정보서비스 시스 템을 확대 구축하여 농업인에 대한 한 차원 더 높은 서비스를 제공 할 계 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