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닭고기의 모든 것을 한눈에"

2011 치킨 페스티벌 코엑스서 개최

 

국내 계육산업의 동향과 발전 방향을 한눈에 볼 수 있는  ‘2011 치킨 페스티벌’이 14일 코엑스 B홀에서 화려하게 개최됐다.


한국계육협회가 주최한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하게 맛보고 즐기는 우리 닭고기’를 주제로  관련업계 전문가 및 일반 관람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개막식에서 한국계육협회 서성배 회장은 “올해 2회째를 맞는 치킨 페스티벌은 닭고기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알리기 위한 자리”라고 강조하며 “특히 올해는 치킨창업세미나도 마련, 치킨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전문컨설턴트의 상담도 진행하고 있어 닭고기의 모든 궁금 사항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참여업체는 하림.마니커.동우.올품 등 닭고기 전문업체를 비롯해 디디치킨.또래오래 등 치킨프랜차이즈, 관련식품 및 조리기구 등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만나 볼 수 있다.


하림 신선마케팅 권호성 팀장은 “이번 페스티벌이 지난해 연말 AI로 인해 주춤했던 닭고기 소비를 증진시키고, 관련 업계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한눈에 파악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외에 세계 23개국의 다양한 닭요리 24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닭요리 세계여행’, 집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치킨카나페’.'치킨랩’의 ‘홈쿠킹 웰빙 닭요리 강좌’와 닭고기에 관한 퀴즈를 푸는 현장 퀴즈 쇼 ‘도전 골든 닭!’, 닭띠 관람객 333명에게 매일 선착순으로 선물을 주는 ‘닭띠는 다모여라’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또 소자본 치킨점 창업하기, 소셜커머스를 접목한 치킨점 온라인 홍보 및 사업 설명회 등을 주제로 한 치킨 프랜차이즈 창업세미나도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16일까지 계속되며, 모든 관람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2011치킨페스티벌 홈페이지 및 사무국(02-6000-771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