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주광역시산업건설위원회, 김치타운 방문

광주광역시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조영표) 소속 의원들은 6일 오후 광주광역시 김치종합타운을 방문하여 관계자들로부터 현황을 청취하고 관련 시설을 체험하고 관계자들을 격려 하였다.


광주광역시농업생명과 박영선 과장은 “2010년 10월 23일 개장이후 꾸준히 내방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김치박물관, 김치체험관, 김치아카데미 등이 활성화 되도록 각계각층에 홍보를 강화하여 김치타운 방문객을 많이 유치하고 광주김치축제를 통해 김치 인프라를 구축해 광주의 김치 관련산업을 성장시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광주김치타운 입주업체인 광주김치감칠배기 김형수 회장은 “입주한지는 4개월 되었지만 현재 롯데수퍼를 비롯 학교급식 등 다양한 거래처를 확보하여 2011년 매출 목표인 30억 달성을 위해 전임직원 최선을 다하겠으니 시관계자와 의원님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HACCP시설을 완비하여 인증을 기다리고 있으며 김치명인들을 모집하여 명품김치사업단을 만들어 명품김치를 생산 시판하고, 향후 수출까지 확대해 광주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산업건설위원들은 김치가공 공장, 김치박물관, 김치체험장을 직접 체험한 후 “김치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김치타운이 매우 인상적 이었다”라며, “광주김치타운을 광주시민과 전 국민에게 널리 알려 김치타운이 세계적인 김치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방문한 광주김치타운은 김치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김치관련 복합 테마파크로 IT기술을 이용한 체험위주의 김치박물관과 김치아카데미, 김치생산라인인  HACCP 김치가공공장 등을 갖춘 국내 최대규모의 김치산업 집적화단지이다.


또한, 김치타운 인접부지에 지하1층 지상4층 규모의 김치 국책 연구기관인 세계김치연구소가 2012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건립중에 있어, 향후 김치타운 일대를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김치산업 밸리가 조성될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