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IT·BT 융합기술을 한눈에

'IT 테크노마트 2003' 코엑스서 21일까지 열려...

 IT·BT 융합기술을 한눈에 볼 수 있는 'IT 테크노마트 2003'행사가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개막됐다.



▲ 'IT 테크노마트 2003'행사가 18 서울 삼성동 코엑스 대서양홀에서 개막했다.

전국 82개 산·학·연이 모두 162개의 기술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전자부품연구원 등 국내 유수의 산·학·연이 광인터넷·디지털방송·무선통신·컴퓨터·소프트웨어·IT융합기술 등 6개 분야에서 162개 기술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는 순수 IT분야의 기술이전뿐만 아니라 IT 신성장의 엔진이 될 수 있는 IT융합분야의 기술과 기술이전 성공사례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이전기술사업화 제품들도 함께 전시해 눈길을 끌었다.



▲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 안동선 국회과정위원장, 이상희 의원 등이 출품업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다.

 이날 개막식에는 진대제 정보통신부 장관을 비롯해 안동선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장과 과정위 이상희 의원 및 산·학·연 초청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전시회는 기술전시행사와 함께 정보통신 기술이전 전담기관인 정보통신연구진흥원부설 기술사업화지원센터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전시장에 상담부스를 따로 마련, BT·IT 융합기술 8개등 기술이전상담을 진행한다.



▲ 바이오인포메틱스 직원이 유전자 서열 분석 및 통합 관리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한편 'IT-BT융합 기술설명회'에서는 디지털 영상 저장 및 검색 기술(코디소프트), 유전자 및 단백질 그룹 특성 정의 기술(이즈텍), IDPharmoTM & IDChemoTM시스템을 이용한 신약탐색기술 (아이디알), airBASE·estBASE(바이오인포메틱스), 유전자 서열 분석 및 통합 관리 시스템(뉴로제넥스) 등 IT-BT융합기술이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