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HACCP 장비 단체급식 적용 세미나’ 열려

주최 삼주 ENG. 후원 식품환경신문, 전국 급식 위생관계자 모여

부산 삼주ENG(주)·HACCPMASTER(대표 장명주)는 지난 6일부터 이틀간 부산 남태평양관광호텔에서 ‘HACCP 장비 단체급식 적용 세미나’를 열었다.



▲ 국내 최초로 Haccp장비의 단체급식적용을 위한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경북지역 책임사 Haccp Master 경북 기조 발언을 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학교급식관계자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학교급식의 HACCP적용’, ‘HACCP란 무엇인가’에 대한 주제로 진행됐으며 삼주ENG가 2년여동안 개발·연구한 단체급식장비가 공개됐다.



▲ Haccp 단체급식 장비 전시장에서 신제품을 품평하고 있는 전국 Haccp Master 지역 대표자들.

행사 첫날인 6일에는 김필영 부사장의 ‘제2창업 성공 전략마케팅 플랜’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으며 오후 참가자들은 삼주ENG·HACCPMASTER를 방문, 견학했다.



▲ Haccp Master공장에서 안전한 Haccp 장비 생산을 위해 독일에서 도입된 레이져 Nc복합기를 견학하고 있는 대표자들.



▲ 무하자 Haccp장비의 은건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Haccp Master부사장.

7일에는 학교 급식의 위생안전과 HACCP 장비라는 주제로 심포지엄이 열렸으며 오존수 처리기, 양배추 전단기, 식기세척기 등 HACCP 기기에 대한 설명회가 이어졌다.

김필영 부사장은“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학교 급식 환경이 전원HACCP화가 이뤄질때까지 매월 1회 HACCP 정기세미나를 가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