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양사 역량 높여 건강관리 증진 기여”



‘2010 전국영양사학술대회’ 개최

영양사의 업무능력 향상과 영양정보 습득을 위한 학술대회가 열렸다.

대한영양사협회는 22일 그랜드힐튼서울 컨벤션센터에서 ‘새로운 도약! 국민영양의 리더 영양사!’라는 슬로건 아래 ‘2010 전국영양사학술대회’ 및 ‘제17회 식품기기 전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김경주 영양사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 3월 공포된 ‘국민영양관리법’으로 영양사 활동 폭이 더욱 넓어져 위상과 책임이 한층 강화됐다”면서 “영양사들은 자기계발을 통해 역량을 키워 국민 영양의 리더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미래의 식품안전 패러다임 영양과 식생활 안전’이라는 기조강연과 함께 학교급식 정책방향과 영양교사 역할, 급식경영 역량강화전략, 식품안전 위해요소 감소방안, 식생활 교육 추진방향 등의 주제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또한 올해 17회를 맞이한 식품기기 전시회는 최신 식품 및 기기 관련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을 통해 영양사에게는 효율적인 급식 관리에 도움을 주고 참여 기업에게는 제품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식품업체 43개사, 기기업체 24개사 등 총 74개 관련 업체(154개 부스)가 참여해 단체급식에서 활용도가 높은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KDA 사업 홍보관에서는 영양의 날 관련 사업으로 진행 중인 아침밥 먹기 캠페인 홍보매체 전시 및 포스터 배부, 지역아동센터 영양교육 지원사업 매체 전시 등 영양사협회에서 진행 중인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홍보했다.

특히 정부지원사업 홍보관에서는 우리 축산물 안심 안전 정보 및 개발된 축산물 요리 레시피 정보를 제공하고 축산물 안전관리제도 인지도 선호도 조사와 축산물 관련 정보 퀴즈 이벤트를 실시했다.

또한 우리 농식품 안전 체험관에서는 농식품 안전 정보를 제공하고 농식품 오감체험 교육관을 운영했으며 우유 교육 홍보관에서는 우유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다양한 교육매체를 전시했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에는 백희영 여성가족부 장관, 손숙미 한나라당 의원, 전현희 민주당 의원, 영양학자, 영양사 등 5000여명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