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만․다이어트에 관한 모든 것이 한자리에..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회장 안윤옥)는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한국운동과학회, 대한운동사회와 공동으로 '국제 비만·다이어트 박람회 및 학술대회'를 2일부터 5일까지 나흘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했다.



▲ 귀빈들이 제 1회 비만다이어트박람회 개막식 테이프를 커팅하고 있다.

주최측 관계자는 “온갖 비만치료 및 건강 다이어트 제품이 범람하지만 정작 넘치는 정보의 홍수속에 제대로 된 방법을 아는 이들은 드물어 각종 피해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바른 영양 및 다이어트 정보와 체험의 장을 마련했다”며 행사취지를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비만 치료제, 기능성 식품, 운동용품 등 최신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대한임상건강증진학회 등 4개 학회에서 비만상담 및 무료진료, 비만 체험 이벤트, 연령별 비만교육관 운영 등 현장체험 위주의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또한 전시장에서는 비만치료 및 관련질병에 연관된 제품, 의약품과 의약기기, 의료서비스, 스포츠 관련 기기, 기능성 식품 및 자연식품 등을 둘러보고 의사·약사·임상운동사 등 전문가들로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심창구 식약청장(왼쪽에서 두 번째)등을 비롯한 귀빈들이 칼로리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 도우미가 디지털 체지방측정기로 시연을 하고 있다.

한국로슈등 대형 제약사를 비롯해 건강식품회사들, 피부미용관련업체는 물론 보톡스 시술의원까지 참여한다. 관람객들을 위한 교육강좌도 열린다. 3일은 여성과 주부들의 비만치료 및 체형관리, 4일은 성인 남성의 복부비만, 5일 어린이날은 청소년·어린이 비만 등을 중심으로 체험·교육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열린다.



▲ 이번 행사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 동안 열린다.

입장료는 3,000원이며 입장권 하나로 같은 장소에서 열리는 서울국제화장품 미용박람회도 구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