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광군, 전남도 위생관리업무평가 우수기관 선정

영광군(군수 정기호)이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09년도 위생관리업무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받는다.

식품안전관리 및 음식문화개선 분야를 중점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에서 영광군은 유통식품 안전성 검사, 위생업소 지도단속, 식중독 예방, 남도좋은식단 실천 홍보?교육 및 모범업소 지원사업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 됐다.

특히, 영광군은 2009년을 영광방문의 해로 정해 제48회 전라남도민체육대회를 비롯한 많은 스포츠 행사를 유치하면서 방문객들에게 친절하고 깨끗한 지역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업소에 위생복 등 위생용품을 지원하고, 업소 환경 조성과 서비스 향상을 위해 수시로 친절?청결 교육을 실시했으며, 음식점 및 숙박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자율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는 등 군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심어 주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군 관계자는 "올 해 영광군에서는 식중독이 한건도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각 업소에서 청결을 유지 했다"며 "2010년에도 교육 및 지도 점검을 강화해 식중독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위생업소 불편.불만신고센터를 운영해 손님들에게 보다 나은 접객 서비스 제공과 남도 좋은식단 실천을 위해 위생관리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