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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성흑마늘,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의성마늘’이 사단법인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하는 ‘200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전’에서 3년 연속 지역특산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는 9일 조선호텔에서 200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열고 "한지형 생마늘을 40일 이상 숙성시킨 의성흑마늘이 건강식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고 수상 배경을 밝혔다.

의성마늘 대부분은 토양의 유기물 함량이 높은 논 마늘로서 매년 부족되기 쉬운 미량요소 및 미네랄들이 깨끗한 계곡수로 보충되고 마늘에 발생 또는 기생하는 각종 병해충들은 여름의 벼 재배 시 담수로 인해 대부분 소멸돼 연작 할수록 품질이 높아지는 것이 특징이다.

조합 관계자는 “의성군 철파리에 GMP와 HACCP시설을 완비한 최첨단 의성흑마늘 가공공장이 이달 본격 가동에 들어갈 것“이라며 ”3년 연속 소비자에게 신뢰성을 인증받은 만큼 품질 유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성마늘의 높은 인지도는 농식품부가 주관하는 2008 농식품 파워브랜드 대전에서 금상과, 2009 한국지방자치브랜드 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는 영광을 안은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