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홍삼나라, 사포닌 함유 신제품 ‘사포닌 水’출시


최근 다이어트와 웰빙 열풍에 맞물려 식품업계들이 잇따라 차 음료들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홍삼나라뉴쎌에서 홍삼의 주성분인 사포닌을 함유한 차를 신제품으로 선보여 화제다.

홍삼은 인삼과 달리 체질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잘 맞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홍삼의 사포닌의 경우 쓴맛이 강해 어린이·청소년을 비롯한 여성들에게 기피되고 있는 실정이었다.

이에 홍삼나라뉴쎌은 홍삼액으로 누구나 거부감 없는 식수대용의 ‘사포닌 水’라는 새로운 음료를 출시했다.

특히 기존의 차 음료들의 주원료들이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반면 이번 ‘사포닌 水’는 국산의 홍삼만을 이용해 홍삼액을 추출하고 정제시켜 만들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사포닌은 지방분해력이 크고 소화와 신진 대사를 촉진시키며 원기회복, 피로, 무력감, 식욕부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왔다.

새롭게 선보이는 ‘사포닌 水’는 표면장력이물보다 높아 일반물이나 음료보다 흡수력이 뛰어나고 칼로리가 0칼로리이므로 살이 찌지 않으며 향,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물처럼 매일 복용해도 부작용이 없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어린이 청소년기 학생들의 집중력 학습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직장인들의 개운한 머리, 체력 증진, 혈류개선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특히 ‘사포닌 水’는 홍삼물로 에너지를 보충시켜 주고 쓴맛을 개선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가장 큰 특징을 보이고 있다.

현재 사포닌 水는 농협하나로 마트와 패밀리마트 편의점 등에 입점을 시작했으며 2009년 내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 편의점에 입점을 완료할 예정이다.

기존의 차 음료와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음료 ‘사포닌 水’의 등장이 차 음료업계의 일대 파란을 일으킬지 그 활약에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