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안군, e-마케팅 페어 평가서 종합 최우수상

전라남도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2009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Fair)' 평가에서 종합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농림수산식품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고 G마켓이 진행한 '2009 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Fair)'는 온라인 마케팅 강화를 통한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로 농어가 소득증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이번 대회에서 신안군은 종합최우수상 수상과 함께 부상으로 상금과 마케팅홍보 지원비, 2500만원의 부상을 받았다.

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이번 평가에서 농수산물 분야는 물론이고, 지난해 추진했던 신안군의 관광문화와 농수산물을 함께 홍보하는 '빛으로 그리는 천사의 섬' 알리기를 추진해 친환경적인 신안을 알리는 계기로 농촌관광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기도 했다.

군는 지난 2007년 7월에 오픈 마켓인 G마켓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국내 최대쇼핑몰인 G마켓에 신안군 농·수특산물 상품 브랜드숍 ‘천사의 섬 신안 섬드리 장터’를 개설해 유통시장 확대 및 생산자와 소비자의 직거래로 인터넷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적극 추진해 왔다.

이번 2009지방자치단체 e-마케팅 페어에서 기초자치단체 종합최우수상을 수상한 박우량 신안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미래 농수산물 유통을 준비하는 차원에서 전자상거래 확대와 신안농수산물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홍보 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