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함평 '웰빙 무지개 가래떡' 사세요

"골라 먹는 재미, 연말연시 선물은 웰빙 무지개 가래떡으로 하세요."

함평군 생활개선회가 농한기 일감 갖기 및 쌀 소비 확대를 위해 판매하는 무지개 가래떡 예약 문의가 쇄도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4일 생활개선회에 따르면 가래떡 판매 목표를 쌀 20t으로 잡고 이달 초부터 설 명절인 내년 1월 말까지 가래떡 판매에 나서고 있다.

함평군이 쌀을 이용한 새로운 음식을 발굴, 상품화해 쌀 소비촉진과 농가소득 증대를 도모하고자 2005년 12월 첫선을 보인 이 무지개 가래떡은 단호박(진노랑), 복분자(연보라), 쑥(녹색), 감(연노랑), 자색 고구마(보라), 백년초(분홍), 흑미(검정) 등을 넣어 각각의 고운 빛깔을 갖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영양 면에서도 최고를 자랑한다.

특히 올해는 광주·전남의 대표적 유통업체인 '빅마트'와 협약을 통해 유통과 판매에 나서고 있으며, 방앗간을 비롯해 상품 포장 인건비 및 택배업체 등 관련 업체에도 도움을 안겨주며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생활개선회는 전했다.

함평군 생활개선회 정봉숙 회장은 "무지개 가래떡은 그냥 쌀로 판매할 때보다 4배 이상의 부가가치를 얻을 수 있다"며 "사전 예약 주문으로 신선한 떡을 공급해 믿고 먹을 수 있다"고 자랑했다.

무지개 가래떡 가격은 2.6kg 2만원, 3.5kg 3만원, 5kg 선물용 5만원이며, 구매문의는 함평군 생활개선회 ☎(061)323-4676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