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불황엔 소자본 창업으로 승부수

경기불황의 여파로 자금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은 소자본·소규모 창업에 관심을 보이는 예비창업자들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서민형 업종이라 할 수 있는 만두전문점 ‘만두빚는사람들’ 이 외식창업분야에서 기대되는 업종으로 눈길을 모으고 있다.

‘만두빚는사람들’은 왕만두, 고기만두 등 다양한 종류의 만두를 선보이고 있는 만두 전문 프랜차이즈업체다.

이 곳에서는 중국식 고기만두인 왕만두(샤오롱빠오)와 진한 맛의 고기즙을 느낄 수 있는 ‘육즙만두’를 비롯해 쫄깃한 만두피와 부드럽고 풍부한 속을 자랑하는 고기만두.김치만두, 그리고 향긋한 새우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별미인 새우만두 등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만두 이외에도 간단하면서 든든한 식사 및 분식 등 사이드메뉴도 갖추고 있다.

담백하고 구수한 맛이 특징인 된장짜장면과 고추장짜장면, 그리고 된장짜장밥과 고추장짜장밥은 이 곳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짜장 메뉴다.

여름에는 만두비빔면과 만두비빔냉면을, 최근에는 해물볶음우동과 만두비빔밥, 유부해물우동까지 선보이면서 분식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창업아이템으로도 호응을 얻고 있다.

독특한 맛을 자랑하는 각각의 만두는 한결같은 맛을 위해 기계식으로 빚어내는 ‘쿡리스(Cookless)시스템’으로 탄생된다.

간편 조리시스템인 쿡리스시스템으로 특별한 기술 없이도 이 집 고유의 만두 맛을 그대로 맛볼 수 있기 때문에 초보창업자나 소자본창업자들이 인건비 등에 큰 부담 없이 저렴한 창업비용으로도 창업이 가능하다.

박건영 대표는 “내년 외식시장은 투자비와 사업위험이 덜한 소자본창업, 소점포창업이 트렌드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동네 상권을 거점으로 하는 분식점 창업의 경우가 대표적인 관련 아이템으로, 경기 침체 속에서도 꾸준한 수익률을 보장해 줄 것으로 확신한다”고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