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1위는 베니건스"

소비자원은 19일 패밀리레스토랑 서비스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베니건스가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빕스, 아웃백, 티지아이 순이었다고 밝혔다.

소비자원은 지난 9월말부터 10월초까지 서울지역 4대 패밀리레스토랑 이용 고객 200명을 대상으로 쾌적성, 친절도, 편의성 등에 대해 현장 조사한 결과를 온라인 상품정보 제공 포털 'T-게이트'에 공개했다.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 평가에서는 베니건스가 5점 만점에 4.04점으로 가장 높았고 티지아이가 3.43점으로 제일 낮았다.

항목별로 주차장 편의성에서는 아웃백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화장실 쾌적성과 직원 친절, 결제시스템 편의 등에서 모두 베니건스가 최고치를 기록했다.

소비자원은 "패밀리레스토랑의 전반적인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67%에 그쳐서 높은 가격에 비해서는 낮은 편이었다"고 말했다.

응답자의 75%는 직원이 식사자리에서 결제를 도와주는데도 불구하고 결제에 시간이 오래걸리는 점이 불만이라고 답했다.

또 직원들이 질문에 잘 응해준다거나 불만을 잘 처리해준다는데 대해서는 90% 이상이 동의했지만 음식을 더 채워주거나 빈그릇을 치워주는 등 기본적인 서비스에 대한 선호도는 70% 중반에 그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