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초록마을, 제5회 친환경 농업대상 수상

친환경 유기농 식품 브랜드 초록마을(대표 이상훈)이 지난 10일 과천 주암동 한국마사회빌딩서 시행된 환경농업단체연합회 주관 제5회 친환경 농업대상 시상식에서 소비. 유통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친환경 농업대상은 친환경 농업의 조기확산 및 농업의 국토환경보존 기능을 제고한다는 취지하에 04년부터 매년 농림수산식품부와 환경부가 공동으로 친환경 농업발전에 기여한 지차체, 농업인, 유통업체, 우수관계자 등을 발굴하여 시상하는 제도이다.
 
초록마을은 올해 시상식에서 친환경 유기농 전문점이라는 프랜차이즈 모델을 통해 전국 각지의 질좋고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을 소비자들에게 공급, 친환경 농산물 유통확대에 큰 기여를 한 공로로 소비.유통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초록마을 이상훈 대표는“미력하나마 초록마을이 국내 친환경 농산물 소비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었다는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취약한 국내 농업기반의 경쟁력 제고와 소비자들의 건강증진이라는 목표를 위해 가일층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초록마을은 이번 친환경 농업대상 수상에 따른 시상금 전액을 농어촌 발전을 위한 특별기금으로 기부하기로 했으며 수상 기념으로 오는 16일까지 감귤과 무농약 딸기, 무농약 호박 고구마, 사과 등 엄선된 우수 친환경 농산물을 중심으로 산지 직송 특별 할인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