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블로그로 입소문을 잡아라”

해외여행 항공권 제공 등 입소문 확산에 주력

최근 온라인 블로그의 영향력이 커지면서 식품.외식업체들이 블로그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새로 출시한 제품의 시식 후기를 블로그에 남기면 추첨해 해외여행 항공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제품 관련 글을 가장 많이 스크랩하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온라인 상에서 입소문을 내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커피 전문 브랜드 할리스커피는 국내에 아직 생소한 정통 벨지안 ‘리에주’식 와플을 알리기 위해 블로그 시식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와플 출시를 기념하며 할리스커피 매장에서 와플을 구매한 후 시식 후기를 본인 블로그에 올리고 할리스커피 홈페이지(www.hollys.co.kr)에 해당 글의 URL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유럽 왕복 항공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심사를 통해 베스트포토상 1명과 베스트리뷰상 1명에게는 와플의 본고장을 방문할 수 있는 유럽 왕복 항공권 1매씩을 제공하며 참여상으로는 와플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커피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블로그 시식 후기 이벤트는 20일까지 할리스커피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당첨자는 2009년 1월 12일에 발표된다.

할리스커피 마케팅팀 이지현 대리는 “대중화되고 있는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 신제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면서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어 시식 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할리스커피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생활과 밀접한 프로모션 진행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도미노피자는 4가지 독일 정통 요리를 피자 한 판에 담은 도이치휠레 피자를 출시를 기념해 블로그 시식후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신제품 피자를 먹고 개인 블로그에 시식 후기를 올리면 우수시식 후기를 선정해 총 15명에게 독일 요리 탐방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블로그 이벤트는 31일까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www.dominos.co.kr)에서 응모가 가능하며 당첨자 발표는 2009년 1월 16일이다.

당첨된 원정대는 2009년 2월 13~2월 19일까지 5박 7일로 독일의 주요 5개 도시를 탐방하고 돌아온다.

홍합요리 전문점 홍가는 매장 방문 후기를 개인 블로그에 올린 고객 30명에게 3만원권 VIP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는 홍가 매장(홍대점, 영등포점, 돈암점, 부평점)과 메뉴에 대한 후기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작성해 개인 블로그에 올린 후 홍가 홈페이지(www.hongga.co.kr) 고객 게시판에 블로그 주소와 연락처를 남기면 된다. 당첨자 발표는 23일 홍가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되며 상품권은 우편으로 발송된다.

청정원은 네이버에 ‘청정원 건강한 프러포즈’라는 네이버 카페를 개설해 다양한 블로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 장동건을 이어 정우성의 ‘정원아~’로 화제를 모은 CF인 청정원의 광고 동영상을 블로그로 스크랩한 후 감상평을 남기고 본인의 아이디를 덧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디즈니 미니가습기나 청정원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14일까지이며 당첨자는 19일에 발표된다.

화평동왕냉면황제갈비는 매월 미스 블로거 10명을 선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격조건은 화평동을 사랑하는 블로거이다. 블로거 선정은 매월 5일(공휴일이면 공휴일이 지나고 발표)이고 한달 단위로 블로거를 선정한다. 블로거로 활동하면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이 된다.

또한 화평동의 대표 먹거리인 왕냉면과 황제갈비 등을 블로그에 맛있게 포스팅만 해도 냉면 2인분 무료 식사권이 지급된다. 선정기준은 멋진 화평동 메뉴 사진과 다양하고 재미있고 센스있게 화평동을 소개하거나 UCC등을 올리면 선정될 확률이 높아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