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버거킹 2008환경장학금 수여


버거킹은 지난달 29일 과천 시민회관에서 열린’2008 환경장학금 수여행사’에서 환경미화원 자녀들에게 환경장학금 1억 원을 전달했다.

환경부가 주최한 '2008년 환경장학금 수여 행사'는 어려운 생활여건하에 청소업무에 공헌한 환경미화원을 초청하여 자녀들에게 장학금 지급 등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한 행사로, 장학금의 재원은 1회용 컵이나 봉투판매 보증금 미환불금 중에서 기부한 금액으로 마련됐다.

버거킹이 학생들에게 전달한 환경 장학금은 환경부와 해당 지자체를 통해 추천된 환경미화원의 자녀들에게 전달되며, 버거킹의 장학금 기부액 1억 원을 포함해, SRS코리아에서 총 2억 원을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02년 버거킹이 환경부와 체결한 '1회용품 줄이기 자발적 협약'에 따른 것으로, 이 협약에 따라 버거킹, KFC 등을 운영하는 SRS 코리아는 환경부의 1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동참하고, 고객이 찾아가지 않은 1회용 컵 보증금은 환경보존을 위한 행사에 지원하는 등 환경 보호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버거킹 외에도 1회용품 줄이기 자발적 협약에 동참한 KFC, 롯데리아, 한국맥도날드 등의 패스트푸드점과 스타벅스 커피코리아, 커피빈코리아 등의 커피전문점 등 총 13개 식품업체가 함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