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성바이오켐, 살균소독제 ‘닥터 솔루션’ 개발

가정이나 병원 학교 아파트 같은 다중 이용시설에서 여름철 각종 전염병 예방관리 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환경위생소독제가 새로 개발됐다.

환경위생 전문기업인 한성바이오켐(대표 김현숙)은 31일 다중이용시설 방역용 살균소독제 ‘닥터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한성바이오켐 관계자는 닥터솔루션은 최근 우리나라에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는 조루인플루엔자와 사스 등 각종 악성 전염병의 감염 경로를 사전에 차단해 전염에 미리 대비하고, 특히 전염병에 매우 취약한 다중이용시설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말했다.

이번에 개발된 닥터솔루션은 충북대 동물의학연구소 전북대 생체안전연구소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 생활환경시험연구원 화학시험연구원 등 국내 저명한 연구기관의 각종 임상 실험을 거쳐 개발된 제품으로 전염병 감염 병원체의 살균소독과 유기 오염물, 악취원인미생물의 위생소독 및 세정과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무엇보다도 닥터솔루션은 강력한 살균 효과와 더불어 기존 우리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 석탄산(페놀) 크레졸 생석회 같은 법정 방역용 살균 소독제보다 인체와 환경에 대한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또한 닥터솔루션은 다량의 물과 혼합해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경제적이다.

보통 물세척이 가능한 단단한 물체표면의 세정 및 위생소독에는 200 배 희석해 사용하는데, 닥터솔루션 100 미리리터면 물 19.9리터에 넣어 잘 혼합해 사용하면 된다.

회사 관계자는 병원환경 또는 감염취약지, 오염혈액 또는 응급실, 수술실, 중환자실, 구급차량 등 감염위험물에는 신속한 원스텝 소독이 필요할 경우에는 100배 희석이 권장된다고 밝혔다.

한성바이오켐 김현숙 대표는 “이번에 개발된 닥터 솔루션은 독성 없는 안전한 환경 살균 소독제와 주거용 인체용 위생 제제로 국민보건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