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던킨도너츠 코리아, 최우수 프랜차이즈 선정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던킨도너츠가 전 세계 44개국 글로벌 던킨브랜드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에서 최우수 프랜차이즈에게 선정하는 2008년 프랜차이즈대상을 수상했다.

1994년 국내에서 사업을 시작한 던킨도너츠는 한국 시장을 미국에 이은 세계 2번째 시장으로 성장시키며 해마다 성장하고 있다.

글로벌 던킨브랜드 기업/프랜차이즈 대상은 전 세계 44개국 1만4000여개 던킨, 배스킨라빈스 매장 중 가장 높은 성과를 낸 국가의 기업에 주는 상으로 지난 6월 26일 보스톤에서 전세계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대표들이 모인 자리에서 한국의 던킨도너츠가 연도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시장에서 던킨도너츠는 국내 외식시장의 수년째 계속되는 불황 속에서도 지난 3년 동안 매해 30% 이상의 성장을 거듭해왔으며 올해도 지난 해 비해 30% 이상 성장하는 등 전 세계 던킨도너츠 매출 중 국내 시장을 세계 2위 시장으로 비약적으로 성장시켰다.

던킨도너츠는 그 동안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곡물 등 한국형 도너츠를 개발, 현지화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또한 고객 세분화를 통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도넛 문화를 형성시킨 전략이 주효했으며 ‘커피&도넛 캠페인’ ‘아침엔 베이글’ 캠페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최근에는 ‘우리가 사랑하는 던킨’(약칭 우사던)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생활 속의 친근한 던킨으로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한편, 던킨도너츠는 기존 도너츠 외에 커피, 티를 중심으로 하는 음료 제품군을 강화시켜나가고 있다.

기존 오리지널 커피 외에 프리미엄 커피 등을 선보이고 있으며 해마다 기존 도넛 외에 커피 등 음료 매출도 급증하고 있다.

특히 던킨도너츠는 지난 해 커피원료 수입량에서 스타벅스에 이어 두 번째를 차지할 정도로 국내 소비자에게 국내 커피시장을 대표하는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