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BQ CF 소비자 마음 사로잡아


국내 대표 치킨브랜드 BBQ가 6월부터 시작한 TV광고가 요즘 화제다.

BBQ치킨은 기존 광고 형식을 과감하게 탈피한 TPO를 전개하는 형식을 선보였다. TPO란 ‘TimeㆍPlaceㆍOccasion'의 약자로, 이번 광고는 치킨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공감 가는 ‘시간ㆍ장소ㆍ상황’을 개발해 여러 편의 에피소드로 재미있게 구성됐다.

현재 방영되는 에피소드는 ‘신혼부부, 면회’편으로 각 7.5초의 에피소드 2편이 15초로 구성됐다. ‘신혼부부’편은 만삭의 임산부가 100%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로 만든 BBQ치킨을 맛있게 먹는 모습과 그런 아내를 군침을 흘리며 쳐다보는 남편의 모습을 대비시켜 재미를 준다.

‘면회’편은 BBQ치킨을 들고 남자친구를 면회 온 여자친구가 고참들에게 BBQ치킨을 빼앗겨 토라진 상황을 위트 있게 구성했다.

이번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나도 저런 경험이 있어서 공감간다” “일반인이 모델로 나와 더 동감됐다” 며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고 있다.

이에 제너시스BBQ는 다음편으로 ‘다이어트, 병문안’ 및 ‘야근, 100점’ 편 등 4가지 에피소드가 담긴 2편의 CF를 추가제작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BBQ치킨은 그동안 고수해온 빅모델 전략 대신 과감하게 일반인 모델을 선정해 주목을 받고 있다.

BBQ는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 국내 고객들의 사랑을 뛰어넘어 세계에서도 최고의 치킨 브랜드로서 발돋움을 하고 있다. 현재 BBQ는 43개국에 진출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