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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대목 고가 선물세트 '불티'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유통업체들의 설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각 업체에서 공들여 기획한 '프리미엄급' 고가 선물세트 판매가 눈에 띄게 늘어났다.

3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품목별로 고가 선물세트의 매출이 크게 올랐는데 과일세트 중 가장 고가에 속하는 '푸룸 유기농 사과세트'(16개입, 15만원)는 준비수량 30세트가 이미 모두 판매됐다.

방짜유기에 인삼, 육포, 대추 등 고급 재료로 만든 '예인' 한과세트는 150만원짜리 3세트 중 2세트가 팔렸고 35만원짜리 '고종시 명품 곶감세트'는 30세트 중 28세트가 나갔다.

이밖에 1++등급 한우 암소의 다양한 부위를 모은 '프리미엄 암소 한우세트'(6.4㎏, 80만원)는 미리 준비한 50세트가 이미 다 팔려 추가로 25세트를 확보해야 했고 송로버섯과 거위간(푸아그라) 철갑상어 알(캐비어)을 모은 '세계 3대 진미세트'(80만원)도 5세트 중 4세트가 판매됐다.

고액 상품권세트도 마찬가지로 올해 처음 선보인 100만원짜리 '복 상품권'은 1000세트가 판매개시 2주만인 지난달 21일 이미 매진됐고 1000만원짜리 '프레스티지 상품권' 세트도 1월 말까지 2500세트 중 2400세트가 팔렸다.

신세계도 백화점의 경우 1일 현재 죽전점(작년 3월 개점)을 제외한 전 점포의 선물세트 매출이 작년 설보다 31% 올랐고 이마트 역시 59% 상승했는데 특히 이마트의 프리미엄급 선물세트 판매율이 평균 60%로 일반상품 평균 40%를 크게 웃돌고 있다.

이마트의 '고당도 사과 VIP 선물세트'는 준비수량의 80%가 팔렸고 '동지사리 굴비 세트', '횡성 한우 세트' 등 기존 선물세트보다 높은 가격대의 상품이 70-97%의 높은 판매율을 보였다.

홈플러스에서도 프리미엄급 선물세트 매출이 일반 선물세트 매출신장률 평균을 훨씬 웃돌고 있으며 판매액도 선물세트 전체의 30% 이상을 차지하는 등 두드러진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한 세트에 31만원인 '으뜸선 한우 특선냉장세트'는 작년 설보다 세배 이상의 매출을 올렸으며 45만-50만원선인 '으뜸선 한짝 갈비 세트', '으뜸선 소 한 마리 세트'도 120% 이상의 매출 신장률을 보였다.

과일류도 프리미엄급 과일혼합세트의 매출신장률이 378%, 배 세트는 207%, 사과세트는 178%를 기록했으며 수산물 역시 20만원대 '알배기 굴비', 35만원짜리 '명품영광굴비'의 매출이 각각 180%, 140%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