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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 PB상품 강화

편의점업체 세븐일레븐은 자체브랜드(PB) 상품의 매출이 급증함에 따라 관련 제품 종류를 늘리는 등 PB 분야를 강화하겠다고 7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이 작년 한해 동안 PB상품 매출 추이를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26% 증가했으며 상품 종류도 2006년 말 35개에서 2007년 말에는 100여개로 크게 증가했다.

특히 작년 4월 출시한 컵커피 제품 '엔제리너스 라떼와 모카'는 성수기인 여름철 한달 평균 판매량이 8천개에 달했고 밀크티 '런던의 오후'도 출시 20여일 만에 1차 물량 10만개가 매진되는 등 'PB 히트작'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고 세븐일레븐은 전했다.

세븐일레븐은 이같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 전체 상품 중 PB상품 비율을 기존 10% 수준에서 15% 이상으로 올리는 한편 고품질의 차별화된 PB제품을 개발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