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소비자, 브랜드 돼지고기 한달 세번 구입

소비자들이 한달 평균 브랜드 돼지고기를 3번 정도 사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농림부는 6일, 한국갤럽에 의뢰해 지난해 10월17일~11월6일 사이 최근 1개월내 육류 구입경험이 있는 여성 1200명을 대상으로 우수 브랜드 축산물 구매 실태 및 인지도 조사 결과 브랜드 돼지고기와 쇠고기 구매 횟수는 한달 평균 각각 3.38회, 1.59회로 집계됐다.

한달 지출되는 브랜드 축산물 구매 비용의 경우 한우고기가 평균 3만6100원, 돼지고기가 3만3600원정도였다.

브랜드 쇠고기와 돼지고기에 대한 재구매 의향을 묻자 각각 조사대상자의 86.2%, 86.6%가 "다시 구입하겠다"고 답했다. 또 절반 이상이 5~10%의 추가 비용을 주고라도 브랜드 축산물을 사먹을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에서 우수 축산물 브랜드는 ▲ 한우-횡성.대관령.남해화전.장수.안성마춤 등 15개 ▲ 돼지-목우촌(프로포크).포크밸리.하이포크.크린포크.도드람포크 등 14개 ▲ 닭-하림.마니커.동우 등 5개로 정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