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니(대표 최석원)가 홈스타일 베이커리 ‘르뽀미에’ 3호점을 오픈하며, 유통채널 없이 소비자들과 직접 만나는 사업을 본격 확대해 나간다고 9일 밝혔다.
대방점, 여의도점에 이어 개점한 3호점은 광진구 건대입구역 1번출구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집에서 갓 구운 빵을 먹는 듯 굽는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개방한 유럽 시골 빵집스타일의 인테리어에 15평 기준 소규모 매장으로 치열한 베이커리 업계의 니치 마켓을 공략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 90% 이상의 품목을 매장에서 직접 생산해 30% 정도를 직접 생산하는 타 베이커리 브랜드에 비해 신선하다는 것도 큰 장점.
특히 대형 마트와 중소 규모의 소매점, 편의점 등 유통망에서만 접할 수 있는 샤니의 제품을 매장에서 직접 구워 소비자들에게 판매 함으로써 유통 비용을 제거 하고 더욱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제품을 판매 한다는 데 의미가 크다.
처음 만난 크림치즈, 크랜베리 머치피칸, 뽐므 드 엘렌드 등 베이커리와 샌드위치, 타르트류 , 자몽스무디, 유기농커피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3호점 오픈식에 참석한 샤니 최석원 대표는 “최근 샤니는 온라인 판매 등 소비자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판매 전략을 모색하고 있다”며 “샤니의 갓구운 빵을 직접 맛볼 수 있는 르뽀미에의 가맹사업을 더욱 활발히 하여, 내년까지 30개점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