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던킨도너츠, 함초 도너츠

던킨도너츠가 건강 도너츠를 출시했다.

던킨은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을 비롯해 고혈압 등 각종 질환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함초를 넣은 '함초 츄이스티'와 '함초 머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던킨도너츠가 베이커리류에 처음 적용한 함초는 우리나라 서해안 개펄이나 염전에서 주로 서식하는 한해살이 풀로 '퉁퉁마디'로도 불린다.

특히 함초는 육지에서 자라지만 바닷물속의 영양분을 흡수, 바닷물속에 들어 있는 칼슘, 마그네슘, 칼륨, 철, 인등 갖가지 미네랄 성분을 농축 함유하고 있는데 칼슘은 우유보다 5배 많고 철분은 김이나 다시마의 2-5배, 칼륨은 감자보다 7배나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숙변과 변비를 해결해 다이어트에 좋으며 혈액속의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질을 제거하고 혈액순환을 좋게 한다고 던킨측은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함초 츄이스티’는 미네랄을 비롯해 함초가 가지고 있는 각종 영양성분을 찹쌀의 쫄깃한 맛과 함께 맛볼 수 있으며 부드러운 맛의 ‘함초 머핀’은 함초뿐만 아니라 기능성 해조류인 클로렐라를 함께 첨가해 만든 것으로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함초 츄이스티’와 ‘함초 머핀’은 영양소가 풍부한 함초를 이용한 신개념 제품으로 맛과 함께 소비자들의 건강을 함께 생각하는 던킨도너츠의 마음을 담은 제품”이라며 “던킨도너츠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건강을 고려한 웰빙 제품을 계속 개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