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특산물 축제현장(9)-연산 대추축제

2002년 첫 개최 지역민 축제로 자리매김
대추따기.시식회 등 볼거리.먹거리 풍성



"연산대추축제, 놀러오세요!!"

충남 논산시 연산면이 주최하고 연산대추축제위원회가 주관한 연산대추축제가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2일동안 연산 체육공원(청동리 연산천둔치)에서 열린다.

연산대추축제는 지난 2002년 처음으로 실시 돼 전국 대추 집산지로서의 명성을 널리 홍보하고 대추의 효능을 통한 건강증진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기여하고자 개최된다.

대추는 맛이 달고, 독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어서 한약을 달일 때 몇 개를 생강과 함께 넣으면 다른 약초가 갖고 있는 독을 중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또한 신경완화작용으로 긴장을 풀어주고 흥분을 가라앉히고 산후 요통, 여성 히스테리, 객년기장애 등에 효과가 있고, 변비도 없애주는 등 효능이 다양하며, 예로부터 대추는 쇠약한 내장의 기능을 골고루 회복시키고 전신을 튼튼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신경을 안정시키고 노화를 방지하는 신비로운 식품이다.

또 소화기능이 약하여 식욕부진이나 소화불량인 사람, 노약자들이 대추씨를 뺀 후 은근한 불에 구워 말린 과육을 가루로 만들어 두었다가 매일 식사전에 큰 숟가락으로 한술씩 끊인 물에 타서 마시면 식욕이 돋고 혈기가 왕성해진다.

주요행사로는 논산여상고적 퍼레이드, 풍물놀이시연, 천안시 충남 국악관현악단공연, 대추골 화합의 한마당, CMB 프라임 콘서트(출연가수 : 설운도, 김용임, 현당, 이진관, 조승구, 정정아, 더칸, 문연주, 정일송, 민지), 싱싱즐거운 노래방(출연가수 : 김국환, 오선녀, 성탁), 대추골 장기자랑, 불꽃놀이가 열리고, 부대행사로는 대추특별판매, 대추골 농특산물판매, 대추식품전시판매, 대추술, 대추떡, 대추호떡 시식회, 대추경품잔치, 각설이 장터 운용, 대추골 먹거리 장터 운영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관광객 참여 및 체험행사로는 대추 정량 달기, 대추골 가훈 명언 써주기, 대추 OX게임, 대추공예체험, 황금송어를 잡아라, 대추네일아트 및 페이스 페인팅, 대추떡 메치기체험, 전통의 향기 짚풀 공예체험, 대추따기 체험 등이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