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풀무원, 두부요리책 발간


풀무원(대표 남승우)이 20여 년 간의 두부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요리에 관심있는 젊은 주부를 위한‘두부, 두부, 두부 부담없이 요리하자(베스트홈, 12,000원)’를 발간했다.

이 책은 재료 준비와 조리과정이 어려운 기존 요리책과 달리 두부와 친숙한 식재료로 가벼운 간식부터 멋스러운 요리까지 가능한 다양한 테마 레시피를 담고 있다. 특히 부침용, 찌개용, 연두부, 순두부, 생두부, 맛두부 등 풀무원 두부 제품별 특성에 맞는 요리법들을 제안해 각 두부가 가진 고유의 매력을 최대한 살릴 수 있는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이밖에 두부 영양 분석표, 일반적인 두부 요리 시 주의점, 두부와 궁합이 잘 맞는 식품 등의 두부와 관련한 유익한 정보를 포함하고 일러스트를 활용해 젊은 주부들 취향에 맞게 구성하였다.

‘두부, 두부, 두부 부담없이 요리하자’의 기획을 담당한 김현진PM은 “꾸준한 두부의 인기에 비해 그 활용도는 단순조리에 그치고 있다”며 “이 책에는 시중에 판매되는 풀무원의 다양한 두부를 더욱 맛있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정보가 수록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오는 20일부터 두부요리책 발간기념으로 예스24와 인터파크,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의 주요매장에서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각 매장별로 매일 1명에게 풀무원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