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금산인삼축제' 내달 7-16일 열려

'금산인삼'의 효능을 널리 알리기 위한 『제27회 금산인삼축제』가 다음달 7일부터 16일까지 충남 금산읍 중도리 인삼엑스포광장과 인삼약초시장 일원에서 열린다고 금산군이 6일 밝혔다.

'인삼으로 당신의 건강을 설계하세요'란 주제로 마련되는 이 축제는 아시아 최초로 '힘겨루기선수 국제연맹(IFSA) 세계 스트롱맨대회' 등 국제적인 행사가 열리고 체험 이베트가 강화된 게 특징이다.

특히 세계에서 가장 힘센 남자를 선발하는 'IFSA 세계 스트롱맨대회'에선 세계 각 국에서 초청된 18명과 국내 예선을 통과한 6명 등 모두 24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게 된다.

또 인삼축제에는 개삼제와 전국인삼왕선발대회, 전국창작동요대회, 국제인삼약초요리경연대회, 전국라틴무브경연대회, 전국N세대축제, 전국마라톤대회 등이 마련된다.

이밖에 인삼 캐기 및 약초 썰기대회, 향주머니 만들기, 인삼요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와 금산지역의 전통민속놀이 등이 펼쳐져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게 된다.

먹거리도 풍성해 행사장 주변에서 인삼어죽과 인삼강정, 인삼김치, 인삼제리, 홍삼엑기스 등 50여가지의 인삼요리를 맛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광객들이 그윽한 인삼향을 느끼면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 041-754-2724, 750-2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