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노로바이러스 꼼짝마


CJ푸드시스템(대표 이창근) 엔지니어링 사업부가 음식업소 주방의 식기류, 조리기구, 조리설비를 간편하고도 효과적으로 살균 소독할 수 있는‘그린웰 차아염수 생성기’를 본격 판매한다.

'그린웰 차아염수 생성기'는 미량의 소금과 물을 전기 분해하여 차아염소산나트륨 성분의 강력한 살균수를 만들어 주는 장치이다. 이 물을 이용하여 작업장 및 대형설비를 세척하거나 조리기구를 적정시간 동안 침지시킨 후 보관 사용하면 염소소독에 약한 노로바이러스는 물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균 등 각종 균을 많은 부분 사멸시킬 수 있다.

특히 이제품은 가격이 시중에 나와 있는 차염수발생기에 비해 적게는 25%에서 많게는 80%까지 저렴하다. 새로 개발하여 특허출원한 전기분해조 방식을 이용하게 되면서 제품개발 및 제조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또한 제품 구입 비용뿐 아니라 소독수를 만들 때 드는 운영비용도 기존 염소희석 방식의 1/10 이하로 줄였다.

이밖에 편의성에서도 '그린웰 차아염수 생성기'는 탁월하다. 약 15~18kg 중량에 가로 450mm, 세로 230mm, 높이 380mm 크기로 벽걸이 스타일이기 때문에 주방 등 작업공간이 협소한 업소에서도 공간에 대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기기 자체가 멀티디지털방식이라 간단한 조작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농도의 소독수를 원하는 만큼만 만들어 낼 수 있고, 짧은 시간 동안 많은 량의 소독수를 만들어 낼 수 있다.

CJ푸드시스템측은 “식중독 사고를 예방을 위해 식음업소의 작업 환경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은 필수이며, 그 방법으로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방법이 바로 정해진 기준에 맞는 염소 소독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것”이라며 “그 동안 염소 소독의 필요성을 알고 있으면서도 경제적 부담 등으로 고민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