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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종 치킨 브랜드 '핫썬' 일본 공략 포문

토종 치킨브랜드 '핫썬'이 국내 외식업체로는 최초로 일본에 30개 대리점을 동시 오픈한다.

이를위해 '핫썬'은 지난 6월 일본컨설팅 전문기업‘MKBI'와 일본 진출 에이전트 업무계약을 맺고 연내 일본외식업체와 업무추진을 통해 매장을 오픈 하기로 한 바 있다.

핫썬측은 에이전트 업무계약은 본사가 브랜드와 사업 노하우를 제공하고 현지 에이전트가 일본 기업과의 교섭 창구 및 영업을 담당하는 방식이라고 소개했다.

현재 교섭은 일본 라면 전문프랜차이즈 업체 4개사를 대상으로 하고 있는데 우선 빗꾸리라면과 구체적 협약을 진행중이며 300여개 가맹점중 30여개를 핫썬으로 전환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에이전트 협약은 일본에 진출한 브랜드 중 최초의 직영오픈 시스템에 단기 최대 오픈 매장수로 기존 로얄티를 받고 브랜드를 팔거나, 단순한 식자재 납품의 수준이 아닌 일본 에이전시를 통한 직접적인 업무협약이란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핫썬측은 설명했다.

MKBI 관계자는 “현재 일본은 튀긴 음식에 대한 나쁜 인식이 고조되어 웰빙산업의 관심과 니즈가 증가하고 있으며, 핫썬의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바삭바삭한 베이크치킨의 기술력과 일본에서는 존재하지 않는 양념소스를 선호하는 일본 소비자들에게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어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