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워홈, 저염 섭취 캠페인 진행

아워홈이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금 섭취량을 줄입시다!’ 캠페인을 700여 개 전 급식장을 대상으로 펼칠 계획이다.

지난 12일부터 26일까지 강남보건소와 함께 캠페인을 시작한 역삼동 포스코 본사 급식장은 나트륨 섭취에 대한 직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로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아워홈은 역삼동 포스코 본사 급식장에서 실시한 나트륨 섭취에 대한 캠페인 내용을 8월 이후 전국 700여 개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캠페인을 보건복지부 산하의 해당 지역 보건소나 급식매장 의료팀 등의 협조를 통해 진행하고 필요에 따라서는 전문 의료 인력을 초빙해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캠페인은 나트륨이 낮은 식품과 높은 식품의 비교, 저염 소금, 저염 간장을 통한 소금 사용을 줄이는 조리 팁 활용과 평균 섭취량, 권장량, 제공량, 목표량 표기 등 고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 됐다.

아울러 개인별 혈압 수치 체크 및 생활, 운동, 식이요법 설명회, 음식 속 나트륨 양 등의 식품 모형 전시와 O, X퀴즈, 뽑기 테이블 위 소금 치우기 등의 실천행동 지침을 공유하게 된다.

아워홈 관계자는 “직장인들이 구내식당을 이용하는 경향이 많아지면서 식사의 영양 균형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고객들의 건강을 좀 더 생각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