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벤협, 해외바이오텍 트랜드 분석 세미나 개최


한국바이오벤처협회(회장 박종세)는 지난 21일 무역회관 대강당에서 ‘해외바이오텍 트렌드 분석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협회 한문희 명예회장은 인사말에서 “바이오 제약기업이 이젠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새로운 대응 전략을 강구할 필요성이 있으며, 바이오제약 산업이 세계로 진출하는데 있어 경험이 많은 다국적 제약회사와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MSD의 Medical Science Ambassador 김규찬 박사는 ‘MERCK Partnering 전략’에 대한 주제 발표를 통해 “머크가 선호하는 영역소개와 학술적인 협력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을 소개”하면서 “국내의 상황을 보면 좋은 기술이 상용화되지 못하는 사례가 많으며, 바이오벤처기업과 머크 사의 협력관계를 확대시켜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이준수 박사는 신약개발의 두 가지 핵심 기술적인 트렌드 분석을 통한 글로벌 BT 산업 이해 및 틈새시장 확보, 기회 모색 등을 설명하고, 현재 개발되고 있는 항체치료제의 해외동향과 기술 수준을 소개했다.

이준수 박사는 또 “향후 개인맞춤형신약(Personalized Medicine)의 시대가 도래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개발 가능한 새로운 항체치료제 후보군 및 1세대 바이오텍 기업들의 항체 개발 현황과 관련한 ‘핵심바이오테크놀로지 세미나’도 함께 열렸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