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천시-대한발효한약학회 협력 각서 체결

충북 제천시와 대한발효한약학회는 7일 제천시청에서 상호 협력해 한방의 발전 및 세계화에 협력키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 체결에는 제천시 한방관련 단체장과 발효한약 관련인사 30여명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 양해각서에서 ▲ 발효한약 발전을 위한 정책 발굴 및 추진 ▲ 발효한약 연구개발, 한의임상 ▲ 발효한약 교육보급 ▲ 발효한약 기업유치 ▲ 국내외 발효한약 학술교류 등 5개항에 대해 상호 협력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오는 10월 제천에서 열리는 '동방 발효생약 국제 심포지엄'에서 발효한약에 대한 학술논문 발표는 물론 중국, 대만, 일본 등과 국제교류를 추진키로 했다.

또 제천시 청풍호반에 건립예정인 한방명의촌에서 수시로 발효한약 세미나를 개최해 국내 한의업계에 기술보급은 물론 임상사례 발표 등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한방진료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특히 2010년 개최할 예정인 제천국제한방엑스포에 적극 참여해 한방의 세계화를 위해 공동 노력키로 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조성할 120여만㎡의 제2바이오밸리내에 발효한약 관련 기업체 유치, 발효한약 연구개발, 정부의 연구개발사업 공모참여 등 발효한약과 관련된 프로젝트를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