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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산시, 마을전자상거래 설 기획전 매출 2억 2천만원 달성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북특별자치도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1월 10일부터 23일까지 2주 간 열린 '마을전자상거래 설맞이 기획전'에서 7,715건을 팔며 2억 2,000만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 매출은 전년도 대비 1억 7,200만 원 보다 28% 늘어난 수치로 시는 '농가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장바구니 부담을 더는 것'을 목표로 명절 특별 기획전을 준비했다.

 

시는 마을전자상거래 누리집인 익산몰 회원에게 구매액의 5%를 포인트로 제공했다. 여기에 농림축산식품부 20% 할인 쿠폰과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했고, 사과, 배, 지역 특산품인 고구마가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사과·배와 천혜향·탐라향, 사과·배·탐라향 등 마을전자상거래 전용 선물박스를 활용한 혼합상품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익산몰은 익산지역에서 난 농산물을 판매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생산은 농민이, 판매는 시가라는 가치를 내걸고 지역 소농이나 고령농에게 인터넷 판매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매출 43억원 달성을 목표로 농가 대상 품질관리 교육, 제철 농산물 판매 기획전, 라이브쇼핑, 명절 기획전 어려운 농가 돕기 기획전 등 다양한 기획 판매를 추진하고 시는 더 많은 농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입점농가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번 설에도 마을전자상거래를 이용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전을 통해 익산의 신선한 농산물을 가족들과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