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나주시, 설 맞이 농특산물,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호소

[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전남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광주송정역에서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우수 농·특산물 및 고향사랑기부제를 홍보했다고 21일 밝혔다.

 

행사에는 김성기 시 농축산식품국장, 제해중 농협중앙회 나주시지부장을 비롯한 시청 및 농협 관계자 등이 참석해 농산물 꾸러미를 송정역 이용객들에게 직접 나눠주며 나주의 뛰어난 농업 경쟁력과 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렸다.

 

증정품으로 준비된 천년이음 나주배는 나주시장이 품질을 보증하는 프리미엄 배 브랜드로 당도 12브릭스(brix) 이상을 자랑하며 엄격한 선별 과정을 거쳐 품질과 신선도를 철저히 관리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이날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캠페인도 진행돼 10만원 이상 기부한 참여자에게 나주사랑상품권 1만원을 추가 증정하는 현장 이벤트를 열며 관심을 끌었다.

 

고향사랑기부금 10만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 혜택과 더불어 기부금의 30%는 나주지역 특산품 등으로 구성된 답례품도 받을 수 있다.

 

김성기 시 농축산식품국장은 “설 명절을 맞아 나주 농‧특산물의 우수성과 고향사랑기부제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나주의 농산물이 최고의 품질로 소비자들에게 인식되고 사랑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