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새해를 새로운 마음으로 각종 목표를 세우는 '새해 결심족'들이 증가하면서 화산암반 미네랄워터 제주 한라수의 판매량도 전월 대비 덩달아 35%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제주 한라수에 따르면, 지난해 연말 제주 한라수 500ml 무라벨 제품의 판매량이 11월과 비교해 35%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물가 시대에 생필품에 대한 소비 수요 증가와 연말연시에 확산되고 있는 호흡기질환 유행까지 겹쳐 새해에도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될 것으로 회사 측은 전망하고 있다.
특히, 새해가 가까워질수록 제주 한라수의 무라벨 패키지 판매량이 높았다. 제주 한라수 500ml 무라벨 20개 묶음 패키지의 경우, 시국에 대한 불안감까지 커지면서 고객의 주문 횟수당 패키지 수량도 전월 대비 5배 정도 많았고 지난 12월 초순과 마지막 날의 판매량을 비교해 보니 48%까지 증가했다.
대형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빠른 배송을 장점으로 연말에 생필품 품귀 현상까지 벌어지며 깜짝 특수를 맞이하기도 했다. 식수 시장에서도 제주 한라수처럼 수분 섭취 외에도 제품에 함유된 다양한 미네랄과 무기영양소로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의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제주 한라수 측의 분석이다.
제주 한라수 관계자는 "식수 시장에서 생필품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년보다 일찍 시작됐다"라며 "펜데믹과 경기 불황을 동시에 경험한 소비자들이 새해에 건강한 삶을 바라는 욕구가 반영된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 한라수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로 제주 지역의 청정함과 고유성을 지켜나가면서 지난해 2030 MZ세대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통해 제품 주목도를 높이며 인기를 모았다. 화산암반층의 현무암이라는 천연 필터를 거쳐 각종 중금속과 오염물질이 없는 청정 제주의 화산암반 용암해수로 만들어 칼슘, 마그네슘 등 필수 미네랄 성분 함량이 40㎎/ℓ인 연수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