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노태영기자] 컬리(대표 김슬아)는 지난 19일부터 나흘간 코엑스 마곡에서 개최한 컬리푸드페스타 2024가 누적 방문객 3만여 명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페스타는 컬리가 엄선한 128개 파트너사, 230개 F&B 브랜드가 참여했고, 간편식, 신선식품, 베이커리 등 8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에피타이저부터 메인 디쉬, 디저트까지 코스요리를 즐기는 듯한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컬리는 첫 회 대비 규모는 2배 가까이, 참여객은 1만 명 이상 늘어나며 컬리푸드페스타가 미식을 진심으로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크리스마스 축제로 발돋움했다고 평가하면서 오랜 시간 협업해 온 셰프들의 참여는 컬리푸드페스타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색 재미였다.
최현석 셰프는 프레시지 부스에서 컬리에서 사랑받고 있는 ‘쵸이닷’ 간편식을 직접 선보였고, 송하슬람 반찬셰프는 레스토랑 ‘마마리’의 시그니처 바질페스토를 사용한 파스타 샐러드 시식을 이끌었으며, 일식 전문 정호영 셰프는 미쉐린 레스토랑 ‘우동 카덴’의 인기 메뉴를 선보이며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왕교자, 붕어빵, 츄러스 등 컬리와 공동 기획한 ‘제일맞게컬리’ 상품을 오프라인에서 최초 공개했고, 바프(HBAF)는 출시 예정인 팝콘 3종을, ‘조선호텔김치’는 로메인 김치를 처음으로 내놓았다.
베이커리·커피 브랜드인 네스프레소는 원목 인테리어로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고, 프릳츠는 슈퍼마켓 컨셉트 평상을 마련해 관람객들이 잠시 쉬어 갈 수 있도록 마련했으며, 프랑스 베이커리 브랜드 파스키에 부스에서는 프랑스 본사 담당자들이 방문해 직접 브랜드와 상품의 역사를 설명해 인기였다.
컬리베이커리, 컬리델리 등 컬리 브랜드존은 식재료에 대한 컬리 고객의 높은 관심을 보여주듯 행사 내내 관람객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페스타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여러 브랜드들의 시식과 이벤트만큼 기대했던 것이 컬리 브랜드존”이라며 “전 세계 크리스마스 디저트를 조금씩 맛보며 나만의 취향을 찾아갈 수 있는 경험은 컬푸페에서만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오프라인에서 경험한 상품들은 온라인QR을 통해 컬리몰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총 2,800여 가지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최재훈 컬리 최고커머스책임자(CCO)는 “컬리는 이번 페스타를 통해 검증된 F&B 브랜드와 먹는 것에 진심인 고객들이 미식으로 하나되는 축제의 문화를 만들고자 했다”며 “첫 회 대비 규모와 콘텐츠가 모두 성장하며 컬리푸드페스타만의 정체성을 보다 확고하게 만든 의미 있는 행사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