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동서식품이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KANU BARISTA)'를 선보이면서 최상의 커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2월 출시된 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의 50여년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품이다. 기존 에스프레소 캡슐 대비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카누 바리스타는 로스팅 강도에 따라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다크 로스트, 디카페인, 싱글 오리진 등 총 13종의 전용 캡슐을 갖췄다.
올 10월에는 신제품 캡슐 '카누 이터널 마운틴'과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을 출시했다. 카누 이터널 마운틴은 강하게 로스팅한 원두를 블렌딩해 진한 초콜릿의 풍미가 돋보인다. 카누 세레니티 문 디카페인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원두를 블렌딩해 산뜻하고 깔끔하면서도 부드러운 산미를 느낄 수 있다.
지난해 출시한 싱글 오리진 캡슐 3종은 에티오피아, 콜롬비아, 인도네시아 등 각 대륙을 대표하는 주요 커피산지에서 지역 한정 원두를 엄선해 최적의 방법으로 로스팅했다.
카누 바리스타 머신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디자인을 갖춘 '카누 바리스타 어반', 심플한 디자인의 '카누 바리스타 브리즈', 미니멀한 사이즈의 '카누 바리스타 페블' 등 총 3종으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특허 기술 '트라이앵글 탬핑'은 일정한 추출을 도와 커피 향미와 퀄리티를 균일하게 유지해준다. 또 '골든 에센스'라고 불리는 18~22%의 황금 수율로 커피를 추출해 가장 이상적인 맛을 제공한다. 에스프레소와 물이 각각 별도의 노즐에서 추출되는 '듀얼 노즐 바이패스' 기술로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특히 '카누 바리스타 어반'은 디자인의 우수성과 사용자 친화적인 작동법을 인정받아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어워드 2024'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커피머신 카테고리 본상을 수상했다.
동서식품은 팝업스토어를 통해 카누 캡슐커피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올해 7월에는 약 한 달간 스타필드 고양점과 하남점에서 '그랜드 카누 호텔' 팝업스토어를 순차적으로 운영했다.
지난 5월에는 한 달간 서울시, 서울교통공사와 협업해 서울 지하철 7호선 자양역 내 유휴공간에서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를 운영했다. 카누 휴식역 팝업스토어는 지하철이 많은 사람들의 일상이 된 점에 착안해 지하철역에서 작은 여유를 즐길 수 있도록 '휴식'을 콘셉트로 시음과 함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카누 바리스타는 국내 소비자들의 취향에 가장 잘 맞는 아메리카노의 맛과 향을 제공하기 위해 더 많은 양의 원두, 특허 받은 추출 기술 등을 적용한 프리미엄 캡슐커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특별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