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투데이 = 조성윤 기자]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가을 시즌을 맞아 달콤하고 진한 카라멜을 활용한 9월 이달의 음료 ‘카라멜 던카치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카라멜 던카치노’는 던킨의 대표 인기 제품 ‘던카치노’에 달콤한 카라멜의 맛과 향을 더한 제품이다. 던킨의 스테디셀러이기도 한 ‘던카치노’는 에스프레소 샷에 우유, 얼음을 함께 갈아 만든 음료로, 부드러운 우유, 달콤한 바닐라 향과 진한 에스프레소의 조화로운 맛이 특징이다.
이달의 음료로 새롭게 선보이는 ‘카라멜 던카치노’는 카라멜, 에스프레소 샷에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와 얼음을 함께 갈아 만들어 카라멜과 커피가 한데 어우러지는 달콤 쌉싸름한 맛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음료 위에는 카라멜 드리즐로 마무리해 첫입부터 마지막까지 진하고 달콤한 카라멜의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한편, 던킨은 지난달 말에도 9월 이달의 도넛으로 카라멜을 활용한 ‘카라멜 글레이즈드’, ‘카라멜 치즈필드’, ‘카라멜 츄이바’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이어 이달의 음료로 ‘카라멜 던카치노’를 출시하며 가을에 어울리는 진하고 깊은 맛의 카라멜 플레이버 신제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가을 시즌마다 각종 디저트의 소재로 인기있는 카라멜을 활용한 도넛에 이어 카라멜 맛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진하고 깊은 가을 감성을 닮은 ‘카라멜 던카치노’와 함께 달콤하고 풍미있는 가을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