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덜 짜고, 덜 달게! ‘마이나슈’ 댄스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9월 20일까지 공모전 누리집 신청 또는 이메일 접수, 총 상금 750만원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나트륨·당류 섭취 줄이기 등 건강한 식생활 실천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이나슈 로고송에 맞춰 마이나슈 댄스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마이나슈는 ‘마이너스(-), 나트륨, 슈가’의 줄임말로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나트륨과 당류 섭취를 줄이자는 의미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응모자는 지난해 선정된 마이나슈 댄스를 따라 추는 숏폼 영상을 50초 이내로 제작하여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유튜브 쇼츠 또는 인스타그램 릴스에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 신청 방법은 영상 게시 후 9월 20일까지 공모전 누리집(www.minasu2024.co.kr) 또는 이메일(minasu2024@naver.com)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제출된 영상은 동작의 정확성, 전달성 및 창의성 등을 평가해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로 우수작 총 12팀을 선정할 계획이며, 우수작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상금과 함께 식약처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참고로 마이나슈 댄스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메시지를 표현하는 안무로 구성돼 있으며 지난해 개최된 마이나슈 댄스챌린지 수상작의 주요 안무를 기초로 안무전문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자문을 거쳐 완성됐다.

 
또한 마이나슈 댄스 및 안무가이드 영상은 공모전 누리집과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마이나슈 로고송 음원파일은 공모전 누리집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수상작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마이나슈 TV(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누리소통망(SNS)에 공개함과 동시에, 학교·어린이집 등에 교육·홍보자료로 배포하고 식품안전의 날 등 대국민 캠페인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콘텐츠를 개발하고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