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편의점업계, 용량&편의성은 UP...대용량 제품 인기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SPC 삼립은 대형 사이즈의 포켓몬빵 '거대해진 로켓단 초코롤'을 한정 출시했다고 다.

 

거대해진 로켓단 초코롤은 포켓몬빵 시리즈 중 가장 인기 있는 '로켓단 초코롤'을 활용한 빅사이즈 제품이다. 기존 로켓단 초코롤 대비 중량 기준 5배 가량 크다.

 

패키지에는 빵칼을 동봉해 큰 사이즈의 제품을 편리하게 취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띠부씰보다 큰 '메가진화 띠부씰' 53종을 무작위로 넣어 구매하는 재미를 더했다.

 

GS25도 4인분 용량의 신개념 점보라면 브랜드 ‘미니점보’를 새롭게 선보인다. 지난해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대용량 ‘점보라면’의 후속 브랜드다.

 

또, 미니점보 라면 1탄인 ‘틈새비김면 미니점보’를 출시한다. 이는 지난 4월 출시된 점보라면 ‘틈새비김면’을 4인분으로 재구성한 상품이다.

 

크기는 가로 약 30cm, 세로 약 25cm, 높이 약 6cm로 무게는 475g 정도다. 8인분 점보라면과 비교했을 땐 최대 약 500g 가볍다. 가격도 9900원으로, 기존 점보 사이즈(1만 6800원)보다 저렴하다.

 

틈새비김면 미니점보에는 기존 8인분 상품에 동봉된 ‘비비고 직화참기름김’에 더해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이 추가로 들어간다. 각종 SNS에서 화제가 됐던 고객 추천 레시피를 반영해 맛 품질을 높인 것이다.

 

이 같은 제품은 대용량 점보 라면 상품에 대한 소형 가구 및 일반 고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기존 상품이 8인분 양으로 구성돼 이벤트성과 챌린지형 특징이 강했다면, 이 제품은 누구나 부담 없이 먹어볼 수 있도록 용량을 줄였다.

 

실제로 GS25가 지난 6개월간 200여 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점보 라면 상품 개선 방안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59%가 ‘양이 많아 구매를 망설이게 된다’는 의견을 남겼다. 또 해당 의견을 남긴 고객 중 78.5%는 ‘3~4인이 먹기에도 부담 없는 양을 원한다’고 답한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