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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식품산업협회-KOTRA, K-푸드 對인도 수출지원 확대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한국식품산업협회(회장 이효율, 이하 협회)와 KOTRA(사장 유정열)는 작년 처음 실시한 '對인도 수출 총괄 패키지 지원 사업'을 올해 더욱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자국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인도에서도 최근 한류가 확대되면서 K-푸드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나, 한국 식품기업의 인도시장 진출은 미진한 상황이다.


이에 양 기관은 바이어 발굴‧알선, 온‧오프라인 로컬 유통업체 입점 및 판촉지원, 오프라인 시식회 개최 등을 일괄 지원하는 '對인도 수출 총괄 패키지 지원 사업'을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제공하고 있다.


작년에는 국내 식품기업 394개사가 현지 유력바이어 50개사와 500여건의 수출상담이 이뤄졌으며, 이 중 19개사가 실제 계약까지 완료했다. 또한, 인도 최대 유통업체들인 릴라이언스(Reliance), 빅바스켓(TATA그룹), 네이처스 바스켓(Spencer’s그룹) 등에 신규입점을 지원하였고, 매장 내 K-푸드 판촉행사도 개최했다.


올해에는 현지 유력바이어 및 대형 유통채널 참여를 더욱 확대했으며 유명 인플루언서·대형 유통업체 MD·유력 바이어 등을 대상으로 한 ‘K-푸드 시식회’를 새롭게 개최할 예정이다.


협회 이효율 회장은 “작년에 이어 연속사업으로 기획된 이번 사업이 K-푸드의 對인도 수출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한국 식문화에 대한 적극적인 현지 홍보와 지속가능한 수요 창출 방안을 KOTRA와 함께 지속 발굴 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식품산업협회(산업진흥본부) 또는 KOTRA(뭄바이무역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