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성도 경인식약청장, 의료기기 시험・검사, 제조・품질관리 심사 철저 당부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 방문…현장 의견 청취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이성도 청장은 19일 의료기기 시험·검사 기관인 ‘한국기계전기전자시험연구원’(경기도 군포시 소재)을 방문해 현장을 직접 살펴보고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의료기기 시험·검사와 제조·품질관리(GMP) 심사 업무 등을 수행하는 기관과 현장에서 소통하며 업무 협력을 공고히 하고 국내 의료기기 품질 체계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성도 청장은 이날 현장에서 “국내 의료기기 안전관리를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는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의료기기 시험·검사와 제조·품질관리(GMP) 심사 업무는 고품질의 의료기기가 국내 유통될 수 있는 토대인 만큼 신속하고 빈틈없는 업무 수행이 공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경인식약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의료기기 시험·검사와 제조·품질관리(GMP) 수준을 높이기 위해 관련 기관·산업계와 적극 소통하고 협력체계를 강화함으로써 국민이 의료기기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