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삿포로 실버컵, 편의점 재출시와 동시에 품절템 등극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1984년 최초 출시, 2000년 초반까지 한국 시장에서 일본 대표 맥주였던 삿포로 프리미엄 실버컵이 편의점에 재 출시되자마자 초도 물량이 품절됐다.

 

삿포로 실버컵은 ‘SILVER CUP IS BACK’이라는 컨셉으로 9월부터 주요 편의점에서 2캔 12,000원 가격 할인 행사를 진행했으나, 편의점 4사에서 발주량이 초과되며 행사 시작과 함께 발주가 중단되는 상황에 이르렀다.

 

삿포로 실버컵은 올해 7월 홍대 삿포로 팝업에서 진행된 실버컵 각인 서비스와 홍대 T-Factory 전시 참여와 판매 영향으로 MZ 세대에게는 처음보는 신제품으로 인식되고, 중장년층에게는 젊은 시절 고급 맥주의 향수를 자극하면서 관심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현재 삿포로 실버컵은 추가 발주가 중단된 상태지만, 10월에 공급이 재개될 예정이다.

 

삿포로 실버컵은 1980년대 캔 맥주의 전형적인 스타일과 크기에서 과감히 벗어나 세련된 스타일로 출시 당시부터 화제를 모았다. 일반적인 알루미늄 캔이 아닌 단단한 강철 소재로 만든 삿포로 실버컵은 현재까지도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는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