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 당진, '농축수산물 소비 진작' 캠페인...황창연 대표.어기구 의원 참여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문화투데이.푸드투데이.뉴시니어 (대표 황창연)와 K푸드 문화산업협회는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을 2주 앞두고 충남 당진에서 우리 농축수산물 애용을 장려하는 범 국민 소비촉진 캠페인 펼쳤다.

 

14일 이들은 당진시청앞에서 어기구 민주당 국회의원과 전남곡성 석곡농협, K푸드문화산업협회 운영위원들과 함께 우리 농축수산물 소비 증대를 위한  '한가위 우리 농수축산물 애용을 위한 범 국민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 참석한 어기구 의원은 "명절을 앞두고 우리땅에서 생산한 우수한 품질의 농축수산물이 많이 소비되고 선물되기를 희망한다"며 "'한가위 우리 농수축산물 애용을 위한 범 국민 캠페인'이 농민들에게 큰 힘을 주고 농촌에는 활력을 불어넣는 선순환적 캠페인이 될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인 어 의원은 "특히 일본 오염수 방류 이후 위축된 수산물 소비심리를 회복시키고 우리 농축산물을 애용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이 절실한 시점"이라며 "이번 추석에는 우리 농축수산물을 선물해 농축수산농과 도시 소비자가 상생하는 지혜를 발휘하자"고 덧붙였다.

 

이어 이들은 당진시 특산물인 당진해나루쌀 생산지와 행담도 휴게실로 이동해 서해안고속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을 상대로 "내수경기 활성화를 위해 우리 농축수산물을 애용이 절실하다"고 호소하고 올 추석 우리 농축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을 이어갔다.

 

한편 이날 캠페인에는 어기구 국회의원을 비롯,  한승준 전남 석곡농협  조합장, 구재숙 뉴시니어 사장, 원창분 산정푸드 대표, 김철규 서해산업 대표, 정지윤 송강농업인, 황백연 충남노래방협회회장, 정건범 농민배우 등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