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식품안전나라 캐릭터 이름을 지어주세요!

24일까지 식품안전나라 캐릭터 이름 공모전 개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와 식품안전정보원(원장 임은경)은 12일부터 24일까지 식품안전나라 캐릭터의 이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식품안전나라 누리집(www.foodsafetykorea.go.kr)은 식품안전 지식부터 위해예방 전문정보까지 30개 관계행정기관이 보유한 식품안전 정보를 한곳에 모아 제공하는 대국민 포털로 2015년 6월부터 운영 중이다.
 

식품안전나라 캐릭터는 남아프리카에 주로 서식하는 동물 미어캣으로 식약처에서 국민의 건강을 위해 수행하고 있는 식품 안전관리 업무가 주변의 위험을 대비해 감시하고 미리 예방하는 미어캣의 행동 특성과 유사하다는 국민의 의견을 반영해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식품안전나라 누리집 공모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미어캣 캐릭터 이름과 이름에 대한 설명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12일부터 24일까지이며 이벤트에 참여한 분 중 추첨으로 소정의 선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식품안전나라 홍보를 위해 (사)청년과 미래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청년의 날 행사’에 참여해 식품안전나라 캐릭터를 활용한 ▲증강현실 체험관 ▲리얼월드 게임관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증강현실 체험관에서는 실제 거리와 가상의 이미지를 활용해 우리 동네 위생등급 지정업소 현황 등 식품안전나라에서 제공하고 있는 정보를 소개한다.

 
또한 리얼월드 게임관은 불량식품 신고방법부터 처리 결과 확인까지 과정 등을 게임으로 쉽게 이해하고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마련한 체험관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누구나 식품 안전 정보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식품 안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