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쉽고 재미있는 ‘안전관리인증기준 짧은 영상(숏폼)’ 함께 만들어요!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해썹) 제도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21일부터 내달 24일까지 ‘2023년 해썹 짧은 영상(숏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1분 이내의 짧은 영상 형식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활용해 국민이 해썹 제도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대상은 대한민국 대학(원)생, 중‧고등학생 등이며, 주제는 ▲해썹의 개념 ▲해썹 정책(스마트 해썹 등)과 관련된 자유주제이다.

 
신청 방법은 공모 주제와 관련한 15초 이상 60초 이내의 짧은 영상(mp4, mov 파일, 해상도 1080*1920 이상)을 브이로그, 애니메이션 등으로 제작해 신청서와 함께 구글 폼(https://forms.gle/1Yj2BC2oQiMYzKDt6)에 제출하면 된다.


식약처는 공모전에 제출된 영상 콘텐츠에 대해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17점을 선정하고 10월 초에 상장과 소정의 상품을 수여할 계획이다. 선정 작품은 식약처가 운영하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 소개하고, 각종 교육‧행사 등에서 홍보콘텐츠로 활용할 계획이다.


식약처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썹 제도를 보다 널리 알리 수 있도록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높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여 홍보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