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협, '여름휴가는 농촌에서 함께해요!' 캠페인 전개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10일 서울 중구‘청계광장’에서 '여름휴가는 농촌에서 함께해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과 농협 임직원 및 NH콕서포터즈(대학생 홍보단)가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농촌관광 붐 조성을 위한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캠페인에서는 팜스테이 안내장과 쌀, 쿨스카프 등을 배부했으며 농촌관광 공감대 형성을 위해 룰렛 돌리기 등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했다.


농협은 농업·농촌 소멸위기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의 유지 발전을 위해 범농협 차원에서 전사적으로 농촌 활력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따라 농협은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증가하는 관광수요를 농촌지역으로 유도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더하고자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


농협은 농촌체험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국에 280여개의 팜스테이마을(www.farmstay.co.kr)을 육성·지원해 오고 있으며, 서울특별시와의 협력사업으로 도시가족주말농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농업·농촌 가치 확산과 도농교류 확대를 위해 도시민들에게 농촌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재식 농협중앙회 부회장은“일과 여가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벨이 중요시 되면서 여유로운 휴식을 목적으로 농촌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농촌과 도시가 상생하고 농업·농촌의 소중한 가치를 지켜나가기 위해 농촌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